요즘 인터넷상으로 뭐든지 할수 잇는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잇지요.
이러한 와중에 가장 큰변화중에 하나가 쇼핑문화가 아닐까합니다.
온라인상의 쇼핑몰이 어찌보면 치킨체인점을 능가 할수도 잇는 상황이 아닐까 하네요.
온라인 판매 업체간 경쟁구도가 상당히 심한 편인듯한데요.
특정 온라인 쇼핑몰 이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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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누가 읽느냐 관점을 어떻게 보느냐의 문제가 잇는데 우선 비방글이 아닌 이용후기 입니다. 제 입장(소비자)에서 써내려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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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에서는 책임배송제란것을 운영을 하고 잇습니다. 타업체보다 빠르게 배송하고 늦을시 그에 따른 보상을 하겟다는 것인가봅니다.
우선 티몬의 책임배송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는 티몬의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입니다.
구매일 이후 2일이내에 상품이 배송되지 않은 경우 티몬에서 적립금으로 보상해드립니다.
지급방법 : 별도의 신청없이 출고 다음날 자동으로 지급
그런데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점은 '배송'이란 단어가 어디까지의 의미를 포함하고 잇는지 입니다.
결론은 이렇게 되드라구요.
소비자 : 구매일 이후 2일이내에 배송을 받는것(상품 수령)으로 해석함
티몬 : 소비자 구매일이후 익일 (+1일) 2일이내에 상품을 배송지시 하는것으로 규정함(총 5일. 배송일 포함) 즉, 출고지시까지 3일을 책임배송제로 정의하고 잇는것임. '티몬의 배송일 = 출고지시일'
결론은 책임배송제에 대한 광고는 다음과 같이 수정이 되어야 합니다.
구매일 포함 3일이내에 상품이 출고지시 되지 않은 경우 티몬에서 적립금으로 보상해드립니다.(배송 기간 별도)
지급 방법 : 출고 다음날 담당자가 확인후 지급
결론만 보면은 구매일 이후 업체의 사정(내부 사정 및 주문확인 기간등)고려한 기간 및 총 배송시간을 고려하여 책임배송제는 총 구매일 포함 5일이 걸려도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8/7에 구매후 문의한 내용에 대한 티몬답신입니다.
8/7 티몬 책임배송제 상품 구입
8/10 배송 및 책임배송제 1차문의
-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없이 상품을 빨리 출고 시키겟다는 답변만 잇음
8/10 책임배송제 제도 2차 문의
- 상담원에 따르면 책임배송제란 구매일 포함 기준 총 5일이 걸리는것이라 답변 받음
8/11 책임보상제 제도 3차문의
- 책임배송제의 광고 배송계산일 내용과 다른것 같아 책임배송제에 재문의.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 없으며 유선연락 시도 (회의중으로 전화 받지 못하엿음) 답신에는 3~5일 기다려 달라는 내용만 잇음.
8/12 책임배송제도 4차문의
- 문의전 책임배송제에 대한 적립금이 자동 적립되엇는지 확인해보앗으나 적립되어 잇지 않음.(출고 다음날 자동 지급이라고 광고엔 나와 잇음)
고객센터팀장 이신분이 문의 게시판 모니터링후 연락하엿다며 설명들음.
최대한 친절하게 현재까지의 상황을 설명을 하셧으나 '상황'에 대한 설명이 아닌 책임배송제에 대한 규정을 듣고 싶엇음.
규정에 의해 보상을 하겟다고 하엿으나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소비자보호원등에 내용과 다른 배송광고로 인한 민원재기함.
여하튼 전 4번의 문의중 티몬 책임배송제에 대한 정의가 제가 해석한것과 맞는지 틀리는지 답신을 받은것이 한번도 없네요.
사실 배송이야 급한것이 아니면 기다리면 되는것인데 그 와중에 늦게되어 문의하여 티몬에서 규정하고 잇는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이 '소비자 vs 티몬' 관점의 차이로 해석이 달르지 않나 싶어 조금 정확한 규정을 알고 싶엇던것인데 이야기를 해주지 않네요.
친절히 전화주신 고객센터팀장님도 광고가 좀 해석이 달리 될수 잇다며 보안이 필요하시다고 하엿지만 이러한 일로 티몬내의 책임배송제 광고는 이미 내부적으로 그리 처리하고 잇기에(광고와 다르게 처리되는 업무 정책) 바뀔수는 없는 일이겟지만요.
여하튼 전 이러한 광고가 문제가 잇음을 알리고 소비자보호원에 티몬광고를 수정하도록 민원을 재기하엿네요.
추후 티몬측에서 이러한 내용이 전달이 기관이나 인터넷상에서 필터링될시에 소명자료를 요청하겟다는데 알겟다고 햇습니다.
어짜피 일면식도 없는 관계의 사람들끼리 대화중 생길수 잇는 감정 및 시간낭비며 구구절절 이야기 할필요는 없기에 서로의 의견이 전달이 되고 통화는 몇분이내로 간단하엿네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 바쁜일상을 살아가는데 이러한 소소한 일들로 생각하고 감정과 시간을 소비하는것이 비생산적이기에 저 또한 연락 받을시 이러한 저의 생각(감정과 시간 소비 지양)을 먼저 전달후에 이야기를 풀어 나갓지만 사실 이러한 업무를 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알아 주셧으면 하는것은 무조건적인 친절한 대응이 아니라 정확한 내용 설명입니다.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듣지 못한 상태에서 이렇게 하겟다 저렇게 하겟다는 오히려 더 않좋은 상황이 발생이 되게 되지요.
쉽게 이야기해보면 초등학생이 책을 보며 이해하는 도중에 책의 내용과 다른 내용을 선생님이 하게 된다면 어떠한 반응을 가지게 될까요.
제가 그러한 업에 잇지 않다보니 말은 쉽게 하고 잇지만..
글이 길어졋는데요. 나름 소비자의 입장에서 다른 소비자들도 어떠한 피해를 받지 않앗으면 좋겟다 하는 심정에서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이러한 와중에 가장 큰변화중에 하나가 쇼핑문화가 아닐까합니다.
온라인상의 쇼핑몰이 어찌보면 치킨체인점을 능가 할수도 잇는 상황이 아닐까 하네요.
온라인 판매 업체간 경쟁구도가 상당히 심한 편인듯한데요.
특정 온라인 쇼핑몰 이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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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누가 읽느냐 관점을 어떻게 보느냐의 문제가 잇는데 우선 비방글이 아닌 이용후기 입니다. 제 입장(소비자)에서 써내려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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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에서는 책임배송제란것을 운영을 하고 잇습니다. 타업체보다 빠르게 배송하고 늦을시 그에 따른 보상을 하겟다는 것인가봅니다.
우선 티몬의 책임배송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는 티몬의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입니다.
구매일 이후 2일이내에 상품이 배송되지 않은 경우 티몬에서 적립금으로 보상해드립니다.
지급방법 : 별도의 신청없이 출고 다음날 자동으로 지급
그런데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점은 '배송'이란 단어가 어디까지의 의미를 포함하고 잇는지 입니다.
결론은 이렇게 되드라구요.
소비자 : 구매일 이후 2일이내에 배송을 받는것(상품 수령)으로 해석함
티몬 : 소비자 구매일이후 익일 (+1일) 2일이내에 상품을 배송지시 하는것으로 규정함(총 5일. 배송일 포함) 즉, 출고지시까지 3일을 책임배송제로 정의하고 잇는것임. '티몬의 배송일 = 출고지시일'
결론은 책임배송제에 대한 광고는 다음과 같이 수정이 되어야 합니다.
구매일 포함 3일이내에 상품이 출고지시 되지 않은 경우 티몬에서 적립금으로 보상해드립니다.(배송 기간 별도)
지급 방법 : 출고 다음날 담당자가 확인후 지급
결론만 보면은 구매일 이후 업체의 사정(내부 사정 및 주문확인 기간등)고려한 기간 및 총 배송시간을 고려하여 책임배송제는 총 구매일 포함 5일이 걸려도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8/7에 구매후 문의한 내용에 대한 티몬답신입니다.
8/7 티몬 책임배송제 상품 구입
8/10 배송 및 책임배송제 1차문의
-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없이 상품을 빨리 출고 시키겟다는 답변만 잇음
8/10 책임배송제 제도 2차 문의
- 상담원에 따르면 책임배송제란 구매일 포함 기준 총 5일이 걸리는것이라 답변 받음
8/11 책임보상제 제도 3차문의
- 책임배송제의 광고 배송계산일 내용과 다른것 같아 책임배송제에 재문의.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 없으며 유선연락 시도 (회의중으로 전화 받지 못하엿음) 답신에는 3~5일 기다려 달라는 내용만 잇음.
8/12 책임배송제도 4차문의
- 문의전 책임배송제에 대한 적립금이 자동 적립되엇는지 확인해보앗으나 적립되어 잇지 않음.(출고 다음날 자동 지급이라고 광고엔 나와 잇음)
고객센터팀장 이신분이 문의 게시판 모니터링후 연락하엿다며 설명들음.
최대한 친절하게 현재까지의 상황을 설명을 하셧으나 '상황'에 대한 설명이 아닌 책임배송제에 대한 규정을 듣고 싶엇음.
규정에 의해 보상을 하겟다고 하엿으나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소비자보호원등에 내용과 다른 배송광고로 인한 민원재기함.
여하튼 전 4번의 문의중 티몬 책임배송제에 대한 정의가 제가 해석한것과 맞는지 틀리는지 답신을 받은것이 한번도 없네요.
사실 배송이야 급한것이 아니면 기다리면 되는것인데 그 와중에 늦게되어 문의하여 티몬에서 규정하고 잇는 책임배송제에 대한 설명이 '소비자 vs 티몬' 관점의 차이로 해석이 달르지 않나 싶어 조금 정확한 규정을 알고 싶엇던것인데 이야기를 해주지 않네요.
친절히 전화주신 고객센터팀장님도 광고가 좀 해석이 달리 될수 잇다며 보안이 필요하시다고 하엿지만 이러한 일로 티몬내의 책임배송제 광고는 이미 내부적으로 그리 처리하고 잇기에(광고와 다르게 처리되는 업무 정책) 바뀔수는 없는 일이겟지만요.
여하튼 전 이러한 광고가 문제가 잇음을 알리고 소비자보호원에 티몬광고를 수정하도록 민원을 재기하엿네요.
추후 티몬측에서 이러한 내용이 전달이 기관이나 인터넷상에서 필터링될시에 소명자료를 요청하겟다는데 알겟다고 햇습니다.
어짜피 일면식도 없는 관계의 사람들끼리 대화중 생길수 잇는 감정 및 시간낭비며 구구절절 이야기 할필요는 없기에 서로의 의견이 전달이 되고 통화는 몇분이내로 간단하엿네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 바쁜일상을 살아가는데 이러한 소소한 일들로 생각하고 감정과 시간을 소비하는것이 비생산적이기에 저 또한 연락 받을시 이러한 저의 생각(감정과 시간 소비 지양)을 먼저 전달후에 이야기를 풀어 나갓지만 사실 이러한 업무를 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알아 주셧으면 하는것은 무조건적인 친절한 대응이 아니라 정확한 내용 설명입니다.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듣지 못한 상태에서 이렇게 하겟다 저렇게 하겟다는 오히려 더 않좋은 상황이 발생이 되게 되지요.
쉽게 이야기해보면 초등학생이 책을 보며 이해하는 도중에 책의 내용과 다른 내용을 선생님이 하게 된다면 어떠한 반응을 가지게 될까요.
제가 그러한 업에 잇지 않다보니 말은 쉽게 하고 잇지만..
글이 길어졋는데요. 나름 소비자의 입장에서 다른 소비자들도 어떠한 피해를 받지 않앗으면 좋겟다 하는 심정에서 오랜만에 글을 써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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