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Tuning & DIY/[K9] 엔진 및 하체

K9 4p 브레이크 - 경량 디스크

3.3인지라 대용량 1p 브레이크 입니다.
사실 브레이크에는 큰 불만은 없엇지만 4p는 이제 더이상 유행이 아닌 필수(?) 인지라 한번 해봅니다.

그런데 고민이 되는것은 디스크로터에 관련된것인데요.

그것은 바로 무거운 4p용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용 할것인지에 대한 고민이지요.

고민하다가 이전에 알고잇던 브레이크 디스크제작 업체에 커스텀 경량 디스크 제작 의뢰 하엿네요.

-
그로부터 한달후...
-

제품이 도착햇다하여 오늘 장착해봅니다.
참고로 현대기아 차종에서는 4p디스크는 아래와 같이 총 3가지의 디스크 사이즈를 제공 합니다.
340mm 제네시스 쿠페 브렘보
345mm 제네시스,에쿠스 그리고 K9
360mm K9 퀀텀, 에쿠스

종류가 좀 다양한편이라 만약 커스텀으로 브레이크 디스크 제작시엔 차량에 맞는 옵셋으로 정확히 주문해야 합니다.

장착해봅니다.
좌우 오차 0.x mm 센터 잘 맞습니다.

브레이크 호스 장착 완료
브레이크 호스는 에쿠스 브레이크 호스를 이용하엿습니다.

장착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전과 동일한 위치이지요.

최종 디스크 장착 완료

그리고 시체들...
시체들이라고 하기엔 얼마안된 신품이라 상태가 너무 괜찮네요

굳이 돈 더 들여가며 경량 디스크로 왜 하냐라고 말을 할수는 잇지만 하중량 감량에 따른 접지력 향상으로 인한 코너링 개선 및 초반 엑셀시 응답속도를 조금이라도 높여 보고자 햇는데요.

초반 악셀...만족 스럽습니다...
기존 순정 디스크가 무겁긴 햇나봅니다.

연비개선도 살짝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