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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Tuning & DIY/[K7] 엔진 및 하체(2010~2016)

K7 스로틀바디 크리닝 다이 - 쓰로틀바디 탈거방법

스로틀바디 청소 다이 해봅니다.

얼마전에 록타이트 스로틀바디 클리너를 구입해두엇는데..

오늘 생각나서 해봅니다.

* 준비물 : 10mm T복스,10mm 복스렌치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우선 흡기통을 좀 들어 내줍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 플라스틱 볼트를 풀면 됩니다.

그리고 스로틀바디 커넥터를 분리하고 스로틀바디를 고장하고 잇는 볼트 4개를 10mm 복스로 풀어 주면 됩니다.

그리하여 탈거..
혹시나 먼지가 덜 들어가게끔 마스킹 테잎으로 스로틀바디 들어낸 부분을 막아줍니다..

음..스로틀바디 탈거후..살펴보니..
앞쪽보다는 뒤쪽에 카본이 좀 누적 되어잇네요..

집으로 가지고 올라 온후..일단 마니님이 해주신 점심을 맛잇게 먹습니다
메뉴는 메밀소바이네요^^

감사히 정말 맛잇게 얌얌 합니다.

점심식사후..

저만히 유일하게 오롯이 쉴수 잇는 집안 공간으로 아까 탈거한 스로틀바디를 가져 옵니다.

자세히 관찰해봅니다.
이전에 한번 청소를 한적이 잇어 
카본이 군데군데 껴잇지만 비교적 깨끗하네요..

이놈으로 청소를 해줄겁니다.
록타이트 제품입니다.
약 7000원이엇던것 같네요.

직접 스로틀바디에 분사하게 될시 맵센서가 망가질수 잇어 청소 타월에 뭍혀서 닥아 줍니다.

열심히 문데문데 해줍니다.
잘 안닥이는 부분도 타월에 이쑤시게를 이용해서 틈틈이 문데문데 해줍니다.

깨긋해졋네요^^

잠시 저만의 공간에서 사진 한장도 찰칵해봅니다.

전망이 참 좋지요^^

다시 주차장으로 청소한 스로틀바디를 장착하러 갑니다.

볼트 4개와 스로틀바디 커넥터를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아까 탈거한 흡기통도 장착해줍니다.
장착 완료..

배터리 마이너스를 잠시 분리후 다시 연결한 다음..
ECU를 초기화 해줍니다.
키온을 30초간 해주는것을 3번 반복해주는 것으로 기본적인 초기화가 완료 됩니다.

시동을 걸고 한번 느껴봅니다.
혹시나 우려햇던 엔진경고등도 나타나지 않고 기분상 좋아진것 같네요^^

아직까진 차량 상태가 정숙한지라..아주 큰 차이는 못느꼇지만..
좀 더 정숙해진 느낌이네요.

그럼 이번 주말도 즐겁게 시작 해봅니다^^